티스토리 뷰

싼타페 풀체인지 mx5가 7월 5일 부로 사전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깔끔한 직선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 개선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해당 글을 통해서 싼타페 풀체인지 출시일, 가격, 사전예약, 제원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싼타페 풀체인지 출시일

현대차는 지난 7월 18일 싼타페 mx5의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이후 8월 10일에 세부 스펙과 가격을 공개하며 정식 출시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미리 사전예약을 받고 있기 때문에 차량 출고가 급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싼타페 mx5 외관

싼타페의 전면부는 신형 그렌저와 매우 유사합니다. 1자로 뻗은 해드렘프에 직선적인 디자인으로 매우 미래지향적입니다.

 

H형 렘프

싼타페-풀체인지싼타페-풀체인지싼타페-풀체인지
싼타페-풀체인지

싼타페 mx5의 전조등 및 테일렘프는 H를 형상화하는 디자인입니다. 현대의 이니셜에서 따온 것으로 보입니다.

 

히든 와이퍼

싼타페-풀체인지싼타페-풀체인지싼타페-풀체인지
싼타페-풀체인지

와이퍼는 히든 와이퍼를 탑재해서 깔끔한 디자인을 뽑아냈습니다.

 

싼타페 풀체인지 제원

  싼타페 4세대 싼타페 5세대
전장 4,770mm 4,800mm
전폭 1890mm 1,900mm
전고 1,680mm 1,710mm
휠베이스 2,765mm 2,815mm

싼타페 풀체인지는 기존 4세대에 비해 전체적으로 크기가 증가했습니다. 디자인도 전체적으로 곡선에서 직선으로 바꾸었기 때문에 실내 공간이 확실히 커졌습니다.

 

실내 인테리어

와이드 디스플레이

실내 계기판 및 내비게이션이 합쳐진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제공합니다. 신형 그랜저와 함께 현대차 최상급 UX, UI 디자인으로 평가됩니다.

 

최신 트렌드에 맞게 음성인식 및 디스플레이 설정도 모두 가능합니다.

 

변속레버

변속레버는 기존 버튼식 레버에서 회전식 레버로 변경했습니다. 버튼식 레버가 공간도 많이 차지하고 불편하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한 것으로 보입니다. 회전식 레버로 변경하며 운전석 수납공간이 증가했습니다.

 

조수석 수납공간

조수석 수납공간이 1개에서 2개로 증가했습니다. 에어컨 송풍구 위아래에 1개씩 수납 서랍이 존재합니다. 패밀리카로써 상당히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의자

싼타페 4세대 의자는 저가형 디자인 느낌이 났지만 이번 mx5는 다릅니다. 제네시스 의자를 연상케 하며 매우 고급스럽습니다.

 

운전석 및 조수석 좌석 뒷부분에는 충전포트도 존재하여 2열에서 편하게 스마트 기기 충전이 가능합니다.

 

선루프

싼타페 풀체인지 선루프는 파나로마 형식이 아닌 듀얼 선루프입니다. 두 개의 선루프를 각각 컨트롤할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합니다.

 

싼타페 풀체인지 사전 예약

싼타페 풀체인지 사전 예약은 7월 5일부터 진행합니다. 현재 싼타페는 역대급 풀체인지로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인기 차량의 경우 1분 차이로도 출고 일자가 달라지니 서두르는 게 좋을 것입니다.

 

생산일정

싼타페 풀체인지 mx5 가솔린 모델은 8월 중순부터, 하이브리드 모델은 10월부터 양산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사전예약을 하신 분들은 빠르면 올해 말, 평균적으로 내년 초에 차량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산타페 풀체인지 가격

현대차는 올해 풀체인지 차량 가격을 400~500만 원가량 인상했습니다. 그렇기에 이번 싼타페 풀체인지의 가격은 3,600만 원 ~ 5,000만 원 사이일 것입니다.